관리 메뉴

★함께해요★

강원도 고성 DMZ 박물관 & 통일 전망대(2) 본문

함께해요/함께하고

강원도 고성 DMZ 박물관 & 통일 전망대(2)

좋아요!! 2018. 8. 8. 20:56

강원도 고성 통일 전망대

 

아이 핑계 삼아 간다고 갔는데

 

사실은 제가 처음 가보는지라 ㅎ~

 

 

배고픔을 아쉬운 비빔밥으로 달래고

 

 

 

저~기 보이는 전망대로  go go!

 

(휴가 내내 구름낀 날씨여서 사진들이 다들 어둡네요 ㅠㅠ)

 

(무덥지 않아 좋았지만요 ㅎㅎ)

 

 

 

 

 

금강산을 볼 수 있다는데 어디가 어디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

 

최전방 초소는 붉은 깃발 두 개가 펄럭이고

 

있어서 알겠더라구요

 

 

 

중간쯤 올라가 찍은 사진

 

 

 

 

 

"통 일" 이라고 쓰인 왼쪽인데 바다가 참 이쁘죠? 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전망대로 보였던 그 건물이 아직 공사중이라

 

갈 수가 없었어요 ㅠㅠ  새로 짓고 있더라구요

 

밑에서 볼 때 와~ 멋있겠다 했는데 내심 아쉬웠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여기는 망원경으로 북한을 볼 수 있는 곳!

 

봐도 어디가 어딘지 모르겠더라구요

 

북한 초소로 보이는 곳에 빨간 깃발 두개가

 

펄럭이는 것 빼고는.....

 

 

 

 

 

통일전망대 와보니 맘이 나도 모르게 좀 이상하고

 

숙연해 지는 이유는........뭘까요?

 

.

.

.

.

.

 

통일전망대를 보고 난 후 DMZ 박물관으로~!!

 

 

 

 

여기는 DMZ 박물관 초입 왼편에 바로 주차장이 있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많은 사람들이 평화의 날개에서 사진을 찍더라구요

 

평화를 바라는 마음으로?!!!!

 

 

 

 

 

세계 유일한 분단 국가로 살아가고 있는 남북한..

 

비무장지대(DMZ)에 와 보니 통일 전망대에서 느낀

 

찡~ 함이 여기서도 오네요....

 

 

 

 

관람 하기전 사진을 찍고 박물관 관람하면서는

 

사진을 찍지 못했어요

 

웬지 찍으면 안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...

 

 

 

이제 본격적인 휴가를 즐기기 위해 미리

 

예약해 놓은 민박 집으로 고고씽~~!!!